[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복학생/재입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작성일 2025-08-13
- 조회수 1763
2025학년도2학기 재학생/복학생/재입학생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한 모든 일의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기간내 미등록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학자금 대출은 8월18일(월) 오후부터 확인가능합니다.
※ 폐강으로 인하여 학점 변동이 발생한 경우, 2차 추가등록 기간에 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9월 22일 ~ 9월 26일 예정)
1.등록일정
대상자 | 등록기간 | 등록방법 |
-재학생,재입학생 -2025-2학기 복학생 | 8/22(금)~8/26(화) -국민은행 09:00~16:00 -우리은행 00:10~23:50 *고지서 출력기간8/19(화)~8/28(목) | -수납은행 방문 납부 -계좌이체 (토스 등 간편 송금어플의 경우 이체불가)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고지서 출력 불가
(수강신청을 기간내 못하신 분들은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 후,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2. 등록금 납부 방법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8/19(화)부터 14:00시 이후부터 고지서 출력가능)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 |
가.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안내
-가상계좌는 학생 개개인에게 부여된 등록금 납부전용 계좌로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 등록금은 분할납부가 불가하오니고지서에 표기된 전체금액을 한번에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입금할 금액이 고지서에 표기된 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불가(입금처리가 되더라도 가상계좌를 통한 재입금 불가)
- 가상계좌에 등록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등록처리 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
나. 수납은행을 통한 납부 (은행 방문을 통한 납부)
-수납은행:국민은행,우리은행
- 은행창구에서 등록금을 수납할 경우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해야 함
5.등록금 납부확인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안내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아주대학교 포탈(https://mportal.ajou.ac.kr/main.do)→로그인→[학사서비스]→[장학/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
가.국민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당일19시부터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나.우리은행의 가상계좌를 사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 오전9시30분부터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여부를 통해 등록금 입금 정상처리 확인 가능
6.원우회비 납부 관련
- 원우회비는 정보통신대학원소속의 원생으로 구성된 원우회를 통해 운영
- 중간/기말고사 간식사업 지원비용으로 사용됨
-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된 수업료와 원우회비를 합하여 등록금과 한번에 납부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는1회성으로 한번 입금되면 계좌가 닫히므로 추가납부 불가
7.등록 후 휴학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가.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다.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2/3 반환
라.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1/2 반환
마.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문의사항
- 수강신청, 성적장학
Tel. 031-219-1829
- 휴학, 복학, 학비감면, 학자금대출
Tel. 031-219-1832
- 등록
Tel. 031-219-1833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등록기간(8/22~8/26)중에 등록담당자(1833)에게 연락바랍니다.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