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안내(야간) [일반]
모집인원 및 학과(전공분야)
가. 모집인원: 석사학위과정 (각 전공별 OO 명)
나. 모집학과 및 전공분야
학과명 | 세부전공명 |
---|---|
정보통신공학과 | 정보통신전공 |
정보통신/C4I 전공 | |
사이버보안전공 | |
사이버보안/C4I 전공 | |
IoT(사물인터넷) 전공 | |
C4ISR 전공 | |
지능형소프트웨어 전공 |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
지원자격
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나. 관계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하다고 학력이 인정되는 자
다. 본 대학원 지원전공과 학사학위 전공이 동일하지 않아도 지원 가능함
전형일정 및 원서접수 방법
구 분 | 원서교부/접수 | 면접일 | 합격자발표일 | 등록기간 |
---|---|---|---|---|
2025학년도 전기 수시1차 모집 | 2024.11.25(월)- 2024.12.09(월) | 2024.12.14(토) | 2024.12.20(금) | 2025년 1월 |
원서접수(온라인) 및 제출서류
-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 왼쪽 배너 [신입생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에서 원서작성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30101?pathId=gexaAplyInformationWeb) - 원서작성 및 저장 완료 후, 하단 목록의 서류를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평점 및 백분위 모두 표기되어야 함)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를 함께 제출요망
*평점 및 백분위 모두 표기가 된 성적증명서 제출 요망
- 대학 졸업증명서(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수료를 증명하는 서류를 함께 제출요망)
- 복무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군인/군무원 신분에 한함)
- 반명함판(3cm*4cm) 사진 2매(규격에 맞게 제출바람)
- 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평점 및 백분위 모두 표기되어야 함)
- 원서작성시, 홈페이지 [입학]-[입학자료실]에서 온라인 입학원서 작성방법 안내 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연암관 914호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16499)
입시전형료: 60,000원 (입금처: 국민은행 808490-29-000860 예금주 : 아주대_정보)
* 입금자명은 반드시 지원자 본인인의 성명으로 해야 함.
유의사항
- 서류 미제출, 면접고사 불참은 결시로 처리됨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서류전형, 장학혜택 제외 등)에 유념하시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확인 후 제출바랍니다.
- 입학원서에 기재된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은 해당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시에는 인정되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십시오.
- 모든 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원본이어야 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서류제출 기한을 엄수해 주시기 바라며, 서류 제출기한 경과 시, 서류 미제출로 간주합니다.
* 서류제출은 소인 기준으로 확인함.
- 수험표는 따로 없으며, 면접고사 당일에는 신분증 지참을 부탁드립니다.
- 합격 후, 소정의 기한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서류는 발행일로부터 최근 3개월 이내여야 하며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외국대학 졸업자는 졸업 및 성적증명서 원본과 한글로 번역된 공증서류(졸업/성적증명서 각각)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기타유의사항
가. 공통사항
- 원서접수기간 내에 원서 미접수 및 서류를 미제출한 지원자는 면접 고사에 응시 불가합니다.
*면접일정은 원서접수기간 종료 후 개별 문자연락 드립니다.
- 원서접수기간이 종료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어떠한 통보 없이 면접에 불참할 경우 입시전형료 환불은 불가하므로 전형료 입금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일(면접고사)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배정받은 면접시간 10분전까지 대기실에 입실하여 주십시오.
나. 외국소재 대학의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인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 하십시오.
- 졸업 및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원본으로 각 1부씩 제출
- 해당국가 대사관에서 정규 대학임을 확인하는 "대학인정서"1부 제출(아포스티유 협약권 학교는 제외)
- 위의 모든 서류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을 받아 공증서와 함께 제출
- 제출서류 중 원본서류의 반환을 원할 경우, 원본확인 후 반환가능하오니,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으로 직접 방문 수령 바랍니다.
특 전
가. 각 전공별 성적 상위 30% 이내-성적우수장학금 지급
나. 아주대 교직원/아주대 졸업생/공무원(교사,경찰 기타)/신입생 3인 이상 또는 재학생 10인 이상의동일 기업집단 소속인 경우 학비감면혜택
장학 및 학비감면 관련 상세한 사항은 정통원 홈페이지 [장학제도]메뉴를 참조바랍니다.
다. 개설과목 내 지정된 온/오프라인 수업 선택 수강 가능
라. 박사학위과정에 진학가능한 정규 공학 석사 학위 취득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과정은 주중 야간수업(매주 화, 수, 목)과 e-learning을 병행합니다.(*e-learning은 스마트폰 또는 pc로 수시 수강 가능)
문 의
행정서비스 지원가능 시간대 | 입시 담당자 연락처 | ||
---|---|---|---|
학기중 |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전 화 | 031) 219 - 1832 |
방학중 | 변동예정(홈페이지 참조) | gsict1@ajou.ac.kr |
커리큘럼은 정통원 홈페이지 [교육]-[교과과정] 및 [교과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