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백재순, 오규환, 유수진, 이은진, 장윤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게임 창작 활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초등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Vol.26,
No.2,
pp. 41-57
(Jan, 2023)
[논문]
서정렬, Teemu H. Laine, 오규환, 손경아,
EEG-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
SENSORS,
pp. 1-26
(Dec, 2020)
[논문]
김민서, 오규환, 김미진, 도영임,
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5,
pp. 63-76
(Oct, 2019)
[논문]
백재순, 이진우, 오규환,
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32,
No.2,
pp. 59-71
(Jun, 2019)
[논문]
김기훈, 이우석, 오규환,
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3,
pp. 67-100
(Jun, 2019)
연구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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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서정렬, Teemu H. Laine, 오규환, 손경아,
EEG-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
SENSORS,
pp. 1-26
(Dec, 2020)
[논문]
백재순, 오규환, 유수진, 이은진, 장윤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게임 창작 활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초등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Vol.26,
No.2,
pp. 41-57
(Jan, 2023)
[논문]
김민서, 오규환, 김미진, 도영임,
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5,
pp. 63-76
(Oct, 2019)
[논문]
김민정, 이한가람, 오규환,
사용자의 기부 의도 증진을 위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5,
pp. 151-164
(Oct, 2019)
[논문]
백재순, 오규환,
The Effect of Game Making Activities using Game Engine on Youth's Software Educa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32,
No.2,
pp. 49-57
(Jun, 2019)
[논문]
이우석, 오규환,
A Study on Science Experimental Serious Game based on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Curriculum : Focused on the Newton’s Laws of Mo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32,
No.2,
pp. 25-36
(Jun, 2019)
[논문]
백재순, 이진우, 오규환,
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32,
No.2,
pp. 59-71
(Jun, 2019)
[논문]
김기훈, 이우석, 오규환,
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3,
pp. 67-100
(Jun, 2019)
[논문]
류기현, 김지훈, 석혜정, 이우석, 이윤진, 오규환,
증강현실 게임을 활용한 위치기반 관광콘텐츠 플랫,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30,
No.4,
pp. 1-10
(Dec, 2017)
[논문]
강정화,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ol.17,
No.12,
pp. 1-15
(Dec, 2017)
[논문]
안상현, 박현도, 백장미, 오규환,
공감각을 이용한 음악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사용성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9,
No.2,
pp. 11-19
(Jun, 2016)
[논문]
장예빛,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 ‘수원화성-건립’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Vol.14,
No.4,
pp. 43-56
(Jun, 2016)
[논문]
최정, 김남희, 김석규, 김송이, 김윤경, 이우석, 정진석, 오규환,
역사 체험 프로그램에서 위치기반기술 및 게임화 적용 사례 연구 : 수원 화성 행궁의 게임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2,
pp. 159-172
(Jun, 2015)
[논문]
김건수, 이우석, 오규환,
초, 중등 정규교육과정을 반영한 스마트 스쿨 콘텐츠 연구 : 지렛대의 원리 이해를 위한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1,
pp. 93-102
(Mar, 2015)
[논문]
고성진, 강나경, 이웅희, 오규환,
N-Screen 기반 스마트 TV, 스마트 폰 연동 게임의 디자인 특성화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1,
pp. 61-69
(Mar, 2015)
[논문]
백재순, 고민진, 홍이경, 오규환,
게임 창작 활동이 초, 중등생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에 미치는 효과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1,
pp. 81-92
(Mar, 2015)
[논문]
김성규, 오규환, 장우진,
아동의 동화 창작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저작 환경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4,
pp. 183-191
(Dec, 2014)
[논문]
안상현, 박현도, 오규환,
게임 하드웨어 플랫폼의 선호도에 따른 게임 디자인종류와 게임 미디어 선호도에 대한 연구 : PC 플랫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4,
pp. 1-13
(Dec, 2014)
[논문]
김성규, 김종환, 오규환,
게임 봇(Bot) 탐지를 위한 게임 환경변화에 따른 게임 플레이어 반응 연구 : 「테라」와 「나이트온라인」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3,
pp. 77-88
(Sep, 2014)
[논문]
박영표, 오규환,
아동의 부정적 감정 완화를 위한 기능성 게임 디자인 요소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4,
pp. 135-144
(Dec, 2013)
[논문]
박성배, 오규환,
스마트기기 게임에 적합한 실시간 번개 시뮬레이션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3,
No.4,
pp. 35-46
(Aug, 2013)
[논문]
민동현, 오규환,
4P 전략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2,
pp. 81-92
(Jun, 2013)
[논문]
박영표, 오규환,
액션 기반 MORPG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사례 연구:「던전앤파이터」 와 「League of Legends」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2,
pp. 49-63
(Jun, 2013)
[논문]
민동현, 오규환,
모바일 소셜 게임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게임 요소 도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1,
pp. 87-98
(Mar, 2013)
[논문]
민동현, 김건수, 박성배, 박영표, 오규환,
소셜 게임에서의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팜빌2」와 「애니팡」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1,
pp. 47-59
(Mar, 2013)
[논문]
민동현, 오규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5,
No.4,
pp. 169-179
(Dec, 2012)
[논문]
서태영, 민동현, 오규환,
마케팅 믹스 전략 기반 MMORPG 부분 유료화 모델 디자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pp. 71-83
(Jun, 2012)
[논문]
김성수, 오규환,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3D 가상 물고기 디자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pp. 157-169
(Jun, 2012)
[논문]
윤지혜, 오규환,
스마트폰 게임을 위한 효과적인 체감형 조작 방법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pp. 95-106
(Mar, 2012)
[논문]
이창신, 오규환,
멀티 플레이 지원 게임의 온라인 게임 전환을 위한 디자인 이슈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pp. 1-11
(Dec, 2011)
[논문]
장인규, 오규환,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에서의 위치기반 부동산 중개 서비스,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구,
Vol.6,
pp. 9-23
(Aug, 2011)
[논문]
최승범, 오규환,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머니 판매모델을 위한 게임 디자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
No.24,
pp. 127-136
(Jun, 2011)
[논문]
오규환, 배경우, 김재원,
미러월드 연계를 통한 스마트폰에서의 위치기반 서비스,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1,
No.1,
pp. 47-58
(Feb, 2011)
[논문]
김재원, 김하정, 윤지혜, 오규환,
스마트폰에서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여행자 가이드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Vol.5,
pp. 90-123
(Aug, 2010)
[논문]
오규환, 이승훈,
FGT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 관리 : 효과적인 산학 협력 모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
No.20,
pp. 93-102
(Mar, 2010)
[논문]
고민진, 배경우, 오규환,
BCI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어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경험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9,
No.6,
pp. 31-44
(Dec, 2009)
[논문]
이창신, 오규환,
싱글 플레이 기반 게임의 온라인 버전으로의 전환 분석 - 한국의 온라인 게임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pp. 123-131
(Mar, 2009)
[논문]
심형섭, 오규환,
일인칭 슈팅게임에서 저속 발사체의 네트워크 지연 보정방법,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5,
pp. 73-82
(Dec, 2008)
[논문]
김하정, 오규환,
가상 세계를 위한 효과적인 수익 모델 연구-생활형 가상 세계에서 게임 내 자산 판매 방식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논문지,
Vol.8,
No.4,
pp. 29-43
(Nov, 2008)
[논문]
김지은, 오규환, 임정업,
노트가 활용된 게임의 음악시각화 방법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1,
No.14,
pp. 267-283
(Sep, 2008)
[논문]
윤지혜, 오규환,
10대를 위한 가상세계 활동 콘텐츠 - 10대에게 인기 있는 가상세계 분석을 바탕으로,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논문지,
Vol.3,
pp. 36-53
(Aug, 2008)
[논문]
김태규, 오규환, 이창신,
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7,
No.4,
pp. 81-92
(Dec, 2007)
[논문]
최수영, 오규환, 김탁환,
플레이어 생성 내러티브 활성화를 위한 MMOG 환경 디자인,
게임산업저널,
Vol.2,
No.15,
pp. 24-49
(Dec, 2006)
[논문]
오규환, 류태영,
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게임 로딩의 효율적인 처리 방법 연구,
한국정보처리학회,
Vol.3,
No.1,2,
pp. 81-90
(Dec, 2006)
[논문]
오규환,
MMORPG의 다이나믹 게임 월드,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연구,
Vol.1,
No.1,
pp. 50-80
(Oct, 2006)
[논문]
오규환, 석혜정, 정재민,
파티클을 이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사례 연구,
게임&엔터테인먼트,
Vol.2,
No.3,
pp. 15-23
(Sep, 2006)
[논문]
류태영, 오규환,
온라인 게임에서 부분 유료화를 위한 게임 디자인,
게임산업저널(한국게임산업개발원),
Vol.1,
No.13,
pp. 26-45
(Sep, 2006)
[논문]
여상우, 오규환,
MMORPG에서 효과적인 하우징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처리학회 게임연구회 논문지,
Vol.2,
No.2,
pp. 33-44
(Dec, 2005)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Development of a Puzzle Game to Learn Coding for Elementary Students,
21st HCI International Conference,
pp. 267-279
(Jul, 2019)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이서영,
Self Therapy: Application for Psychological soothing care,
ICCC2017(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Content),
Vol.15,
No.2,
pp. 159-160
(Dec, 2017)
[학술회의]
김세영, 소효정, 고민진, 오규환, 유재원, 권순모, 박규동, 오승재,
Towards Designing a Mobile Social Learning Application with Meaningful Gamification Strategies,
The 15th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Learning Technologies ,
(Jul, 2015)
[학술회의]
오규환,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Casual 게임 디자인,
Korea Game Conference 2011,
(Nov, 2011)
[학술회의]
오규환,
아이폰 게임 제작 Postmortem :DrOStudio 게임 사례 소개,
2010 Korea Game Conference,
pp. 1-32
(Sep, 2010)
[학술회의]
오규환,
스마트폰 기반 게임 디자인,
Korea Game Conference 2009,
(Oct, 2009)
[학술회의]
고민진, 오규환, 배경우, 류태영,
A Study on New Gameplay Based on Brain-Computer Interface,
DiGRA 2009,
(Sep, 2009)
[학술회의]
오규환, 류태영,
Game Design based on Micro-Transactions in Online Games,
Game Developer's Conference,
Vol.1,
No.1,
pp. 85-85
(Feb, 2008)
[학술회의]
오규환,
16주 동안의 게임 제작,
Korea Games Conference 2007,
Vol.1,
No.1,
pp. 1-14
(Nov, 2007)
[학술회의]
류태영, 오규환,
Game Design on Item-selling Based Payment Model in Korean Online Games,
DiGRA 2007,
Vol.1,
No.3,
pp. 650-657
(Sep, 2007)
[학술회의]
오규환,
User Created Contents and Dynamic Game World in MMORPG,
CEDEC/ CoFesta Game Developers Seminar,
Vol.1,
No.1,
pp. 1-64
(Sep, 2007)
[학술회의]
오규환,
Toward MMORPG 2.0 : Contents Making by Players and Dynamic Game World,
Korea Game Conference,
Vol.1,
No.1,
pp. 1-21
(Nov, 2006)
[학술회의]
오규환,
MMORPG 환경에서 퀘스트 디자인,
KGC 2005,
pp. 37-58
(Nov, 2005)
[학술회의]
오규환, 김주용,
Effective Quest Design in MMORPG Environment,
GDC 2005,
pp. 58-59
(Mar, 2005)
[학술회의]
최은혜, 오규환,
집중 및 이완 훈련 기반의 BCI 뉴로피드백 게임 연구,
2023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Jun, 2023)
[학술회의]
홍예주, 백재순, 오규환, 유가은,
3D 공간 스캔 기반의 가상 박물관 구축 사례 연구,
2023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Jun, 2023)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이은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게임 창작 활동 기반 코딩 교육 설계,
2022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pp. 119-123
(May, 2022)
[학술회의]
오규환, 이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씽킹 기반 시리어스 게임 프로젝트 수업 사례 연구,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Jun, 2021)
[학술회의]
오규환, 이은진,
포용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게임 박물관의 역할 연구,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Jun,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