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22 이후] 2024 연구우수교수 시상 참석

  • 2022 이후
  • 2024-07-01
  • 40


최기주 총장은 지난 5월 29일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해 대학과 사회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연구우수교수 시상식’에 참석했다.


2024년 연구우수교수 시상은 ▲영향력 지수(IF, Impact Factor) ▲피인용(Citation) ▲인문사회 KCI 우수 ▲국제협력(International)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부문에서는 JCR 기준 IF 백분위 1%, 3%, 5%, 10%, 25%이내(이공계열), 3%. 5%, 10%와 25% 이내(인문사회계열)로 나누어 시상했다. 이공계 수상자가 총 112명, 인문사회계열 수상자가 총 9명 배출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아주 리서치 펠로우’ 첫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아주 리서치 펠로우’는 뛰어난 학술적 성과를 달성한 교원에게 대학 차원의 특별한 영예를 부여하여, 지속적인 연구성과 창출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  


‘아주 펠로우(Ajou Fellow)’와 ‘아주 영 펠로우(Ajou Young fellow)’로 선정된 교수에게는 연구실 명패와 학교법인 대우학원에서 제공하는 차량 이용권(3년)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아주대는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우수 연구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특히 연구 우수 교수 시상에 있어 여러 학문 분야 연구자들을 두루 독려하고, 연구의 질적 우수성을 반영하기 위해 인문사회 KCI 우수 부문을 신설하고 새로운 성과 산출 방식을 도입했다. 수상자들에게 수여하는 상금의 전체 규모도 지난해보다 2억7000만원 늘었다.  

 

최 총장은 “우리 대학 연구진의 헌신과 노력으로, 대학의 울타리를 넘어 기업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연구 성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며 “대내외의 여러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본연의 역할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