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2025-2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2025-09-10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 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이용 대상: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예정자(2026년 2월 졸업예정자) 2. 이용 방법 가. 사용 신청 - 아래 기재사항 5가지 모두 작성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이메일 주소: thesis@ajou.ac.kr 기재사항: 학과, 성명, 학번,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 목적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계정발급(https://www.ajou.ac.kr/_custom/ajou/_app/sso/login_oia.jsp)후 신청 -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의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등) 사용 시, 계정이 삭제됨 나. 계정 생성 및 이용 절차 -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 메일 확인 후 계정생성 위한 아이디/패스워드 및 매뉴얼 회신 -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에서 계정생성 - 클래스 “(신규)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유사도 검사가 필요한 자료(논문이나 보고서) 전체를 “업로드(제출)” * DB 미저장 과제란에 업로드 권장 * 반드시 자료 전체(논문이나 보고서)를 업로드하여야 함 * 업로드 시 자료의 제목을 정확하게 입력 -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 및 다운로드(“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다. 결과제출 구분 기간(기한) 제출서류 비 고 결과 검토 논문심사일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체크 결과 - "현재보기" 페이지 - "디지털수령증" 페이지 * 유사도(%) 체크 후 프로그램에서 출력 후 논문 심사 시 지도교수에게 제출 결과 제출 학위논문 최종 결과보고 제출 일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별도양식) -“현재보기” 페이지 -“디지털수령증” * 지도교수 확인 및 날인 후 '심사 결과보고서'와 함께 학과로 제출 3. 유의사항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 (중요)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의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2025-2학기 재학생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2025-09-10

    일반대학원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2025-2학기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과정 재학생의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일정 및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 학위논문계획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대상: 2026-1학기 또는 이후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가. 석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전공과목 12학점 이상 취득자 나. 박사과정: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취득자 ※ 학위논문계획서의 제출은 추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 2026-1학기 또는 이후 학위청구논문 제출을 희망하는 경우 이번 학기에 논문계획서를 제출해야 함. 2. 제출기간: 2025.10.15.(수) ~ 10.17.(금) 3. 제출방법(학생 → 학과) 1) 계획서 표지 출력 -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논문계획서등록 - 논문제목 입력 후 [논문표지출력] 버튼 클릭 → 논문계획서 표지 출력 후 작성 2) 계획서 본문 작성 - 본 공지사항 붙임 파일의 [학위논문계획서 양식] 작성 3) 제출 -‘(1)논문 계획서 표지’와 ‘(2)학위논문계획서 양식’에 지도교수 서명 후 학과 사무실로 제출 [붙임] 학위논문계획서 양식 아주대학교 대학원

  • [SAIF 2025] 제9회 삼성 AI 포럼

    2025-09-08

    행사명: 제9회 삼성 AI 포럼 (SAIF 2025) 행사 일시: 2025.09.16(화), 09:20 – 15:30 진행 방식: 온라인 스트리밍 SAIF 2025 공식 홈페이지: https://research.samsung.com/saif 참가등록 링크: https://event-us.kr/saif/event/110824

  • 2025-2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신청안내

    2025-09-02

    2025-2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신청안내 2025-2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 학과에서 진행하는 종합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학생은 정해진 기일 내에 종합시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 응시자격 가. 각 학위과정 공히 18학점 이상(박사과정의 경우 석사학위과정 인정 학점은 제외)의 전공과목 학점을 취득하고 평점평균이 3.0 이상인 자 나. 지정된 기일 내에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종합시험을 신청한 자 (AIMS2상에서 지도교수가 종합시험 지도 절차로 진행함) 2. 종합시험 신청기간 및 시험일정 가. 신청기간: 2025.9.9.(화) 09:00 ~ 2025.9.11.(목) 23:59 나. 신청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졸업 → 종합시험신청 다. 시험일자: 9월 말 학과별 진행 ※ 시험일자에 대한 세부사항은 소속학과에서 자체 공지할 예정이며, 학과에 따라 종합시험 일정이 상이하므로 학과의 공지사항 반드시 확인 라. 합격기준: 시험배점은 전공1, 전공2 각 100점 만점으로 하고 각 학위과정 공히 60점 이상 취득 3. 기타사항 가. 종합시험은 각 학위과정별로 2개 과목(전공Ⅰ,Ⅱ)으로 하며, 그 내용은 각 학과별로 따로 정함. 다만, 과목별 시험내용은 해당 학과 교육과정표에 편성되어 있는 과목의 하나 또는 둘 이상을 합친 것으로 함 나. 석․박사통합과정 재학 중 석사학위만 취득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석사학위과정 종합시험 기준을 적용하며, 석사과정에서 석․박사통합과정으로 학위과정을 변경한 학생의 경우는 박사학위과정 종합시험 기준을 적용함 아주대학교 대학원

  • [현대엔지비] 2025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양성교육

    2025-09-01

    [현대엔지비] 2025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양성교육 2025녀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양성교육 신청 안내드립니다. ※본 과정은 모빌리티 전문교육기관인 현대엔지비에서 우수한 강사진과 함께 개발했습니다. 교육대상 1. 경기도 소재 중소/중견 모빌리티 부품 관련 기업 재직자 2. 경기도 소재의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 3. 경기도에 거주하는 구직자 (*셋 중 하나만 만족해도 수강 가능) 교육비용 무료 (중식 및 숙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교육일정 2025년 7월 ~ 12월 (과정별 교육 일정은 https://2025.gitbook.io/20205 링크 참고) (*교육 신청 : 6월 ~ 각 과정별 교육시작 전까지) 교육내용 수강신청자 전원 40만원 상당의 이러닝 상시학습 과정 117차시 무료 제공!!! (7월~12월) 전동화 전기차 시스템, 열관리 시스템, 하이브리스 시스템, 전기차 분해조립, 구동모터, 배터리 SW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MATLAB 기초, 차량용 통신, 임베디드 SW 교육 수료 이벤트 교육 수료 이벤트 Ι 무료 교육 수강만 해도 배민 3만원 쿠폰 쏜다! (~9/30)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NGV CAMPUS』 유튜브 바로가기 : 바로가기 『NGV CAMPUS』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바로가기 『NGV CAMPUS』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바로가기

READ MORE
학과 공지사항
  • 경기도일자리재단 주관 「여름방학에 끝내는 미래유망신기술 교육」

    2025-06-25

    < 여름방학에 끝내는 클라우드 운영자 교육 > ◎ 교육 내용 - 클라우드 시스템 기초 역량 구축 - 멀티 클라우드(AWS&Azure) 및 자동화 실습 - DevOps 및 고급 인프라 운영 전략 - 실무 프로젝트 및 취업 준비 클라우드 운영자 신청 링크 <여름방학에 끝내는 업무자동화 개발자 교육> ◎ 교육 내용 - 파이썬 기초 및 자동화 기반 역량 구축 - 문서 자동화 및 DB 활용 역량 강화 - AI 자동화 및 챗봇 개발 역량 구축 - 프로젝트 기반 자동화 시스템 설계 및 취업 준비 업무자동화 개발자 신청 링크 <공통 사항> ◎ 모집 대상: 교육 시작일 기준 만 19세 미취업 경기도민 ◎ 모집 인원: 20명 ◎ 모집 기간: 2025년 6. 30(월) 18:00까지 ◎ 교육 일정: 2025. 07. 07(월)~2025. 08. 26(화) 월, 금(온라인) 09:00~18:00 | 화, 수, 목(오프라인) 10:00~17:00 *점심 1시간 포함 ◎ 교육방식: 온/오프라인 병행(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중로 46 2층) ◎ 교육비: 전액 무료 ◎ 교육 혜택 - 1인당 21만원 훈련수당 제공 - 전문 취업 컨설턴트의 1:1 사후 취업 지원 - AI·데이터 리터러시 자격증 취득 지원 - 이러닝 VOD 콘텐츠 · 교육 핸드북 지원 교육 관련 문의 : 경기도일자리재단 담당자 031-270-9794 | 에이블런 담당자 010-7173-3647 주최사: 경기도일자리재단 운영사: 에이블런

  • [현대엔지비] 2025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양성교육

    2025-06-23

    2025녀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양성교육 신청 안내드립니다. ※본 과정은 모빌리티 전문교육기관인 현대엔지비에서 우수한 강사진과 함께 개발했습니다. 교육대상 1. 경기도 소재 중소/중견 모빌리티 부품 관련 기업 재직자 2. 경기도 소재의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 3. 경기도에 거주하는 구직자 (*셋 중 하나만 만족해도 수강 가능) 교육비용 무료 (중식 및 숙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교육일정 2025년 7월 ~ 12월 (과정별 교육 일정은 https://2025.gitbook.io/20205 링크 참고) (*교육 신청 : 6월 ~ 각 과정별 교육시작 전까지) 교육내용 수강신청자 전원 40만원 상당의 이러닝 상시학습 과정 117차시 무료 제공!!! (7월~12월) 전동화 전기차 시스템, 열관리 시스템, 하이브리스 시스템, 전기차 분해조립, 구동모터, 배터리 SW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MATLAB 기초, 차량용 통신, 임베디드 SW

  • 제3회 스마트축산 AI 경진대회 참가 안내

    2025-06-11

    행사명 제3회 스마트축산 AI 경진대회 주최 / 주관 농림축산식품부 / 축산물품질평가원 참여대상 스마트축산 관련 알고리즘 개발이 가능한 대학(원)생 공모주제 AI·빅데이터 기술 활용 축산 현장문제 해결 공모분야 ①생산관리 ②사양관리 ③축산환경개선 주요일정 1. 서면심사 결과 발표 2025. 7. 30. (수) 2. 전문가 검정 결과 발표(80%) 2025. 8월 중 3. 발표, 투표 및 시상식(20%) 2025. 9. 17. (수) 청주 오스코 *평가 내용 : 독창성(10점), 개발과정(20점), 구현·분석(30점), 상용화 가능성(20점), 축산 현장문제 해결 능력(20점), ESG 주제 가점(최대 10점) 시상규모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총 350만원 *참가 시 소정의 상품 제공 *포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공제 후 팀 대표 계좌로 입금) *시상 내역은 참가자 제안서 수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접수방법 이메일 및 우편 모두 제출 1. 이메일 : newjeans@ekape.or.kr 2. 우편 : 세종특별자치시 아름서길 21, 축산물품질평가원 스마트기반조성처 3. 이메일 제목 [제3회 스마트 축산 AI 경진대회 제출(팀명, 대학생)] *이메일 및 우편 모두 서류 시청 마감 기한 내 제출 시 인정 공식 홈페이지 https://zrr.kr/XRYCFf 문의 축산물품질평가원 스마트기반조성처 Tel. 044-410-7092 / Email. newjeans@ekape.or.kr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접수 여부에 대한 문의는 전화 연락 요망) 2. 1차 서류심사 시서류(신청서, 제안서 등)의 기한 내 미제출과 2차전문가검정시 필요하다고 판단된 추가검증에 불응, 3차 발표대상 선정후발표자료(PPT) 제작 및 발표 멘토링 지원 시 불응 등은평가위원 의결에 따라 시상내역을 조정할 수 있음

  • <2025 쿠팡이츠 테크 신입 개발자 채용>

    2025-06-11

    <2025 쿠팡이츠 테크 신입 개발자 채용> About Coupang Eats 쿠팡이츠(Coupang Eats)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쿠팡의 음식 배달 서비스입니다. 2019년 국내 배달 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쿠팡이츠는 2024년 ‘무제한 무료배달’로 세상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습니다. 고객에게 최상의 배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물입니다. 지금껏 선보인 혁신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쿠팡이츠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생각할 수 있도록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쿠팡이츠는 구성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지금 바로 쿠팡이츠에 합류하세요. 직무 소개 Software Engineer - 개발 직군 통합 지원 *서류 접수 시 통합 지원, 면접 후 최종 부서 및 직무 결정 Back-end l Java, Spring 기반의 고 가용성 시스템 개발 및 운영 l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한 시스템 성능 개선과 서비스 품질 개선 l 검색/스토리지/모니터링/배포 등을 위한 차세대 인프라 설계 및 구축 Mobile l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한 Android/iOS/Flutter 앱 기능 개발 및 운영 l 재사용이 가능한 공통 모듈 및 프레임워크 개발 l 안정적인 서비스와 확장성을 위한 앱 아키텍쳐 설계 및 개선 지원 자격 l 기졸업자 혹은 2025년 8월 졸업 예정이신 분 (학/석사) l 최종 합격 후, 2025년 7월 중순부터 풀타임 근무 가능하신 분 l 경력 2년 미만이신 분 l 컴퓨터 과학 혹은 동등한 분야의 학위 소유하신 분 l Java 언어로 코딩테스트 진행이 가능하신 분 l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쿠팡에서는 이런 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l 자기주도적이며 복잡한 문제 해결을 좋아하시는 분 l 서비스 개선에 대한 열의와 적극적 태도가 있으신 분 l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우대) l 개인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으신 분 (github link 등) l 팀으로서 협업할 수 있는 분 접수 일정 서류 접수 (6/9~20) Java 코딩테스트 (6/28) 면접 (*코딩테스트 합격자에 한해 개별안내, 7/2~3) 입사 (7월 중순) l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공통으로 Java 코딩테스트 안내 이메일 발송 예정입니다. l 면접 응시자에 한하여 포트폴리오 제출이 요청될 예정이며, 전공, 프로젝트, 인턴쉽, 개인 Github 등 모든 개발 경험을 자유 양식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l 전형 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l 미필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l 면접 후 최종 팀과 직무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문의 eatstechrecruiting@coupang.com

  • [김.장 법률사무소] ‘IT 운영’ 채용

    2025-05-13

READ MORE
학과 자료실
  •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연구실 소개 책자

    2024-10-15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연구실 소개 책자

  • 박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2024-05-03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5. 논문제출자 이력서(자유양식)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 석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2024-05-03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대체실적 심사원 (해당자에 한함) 4.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5.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투고/발표 예정인 경우에는 [6-3. 투고/발표예정서 제출] *발표를 한 이후에는 [6-4. 발표확인서] 제출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 2021학년도 컴퓨터공학과 연구실 소개 책자

    2021-12-09

    2021학년도 컴퓨터공학과 연구실 소개 책자입니다.

  • 논문계획서 심사 요청서 및 결과서 (Proposal Defense)_박사, 석박사통합

    2020-06-16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일 기준 최소 6개월 전에 학위논문계획서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논문심사 공개발표일이 2020년 11월 30일일 경우 논문계획서 심사 요청서 및 결과서를 공개 발표일 6개월 전인 2020년 5월 30일 이전에 제출해야 합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