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신청안내
2025-03-11
2025-1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신청안내 2025-1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 학과에서 진행하는 종합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학생은 정해진 기일 내에 종합시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 응시자격 가. 각 학위과정 공히 18학점 이상 (박사과정의 경우 석사학위과정 인정 학점은제외) 의 전공과목 학점을 취득하고 평점평균이 3.0 이상인 자 나. 지정된 기일 내에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종합시험을 신청한 자 (AIMS2상에서 지도교수가 종합시험 지도 절차로 진행함) 2. 종합시험 신청기간 및 시험일정 가. 신청기간: 2025.3.12.(수) 09:00 ~ 2025.3.14.(금) 23:59 나. 신청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졸업 → 종합시험신청 다. 시험일자: 2025.4월 초 학과별 진행 ※ 시험일자에 대한 세부사항은 소속학과에서 자체 공지할 예정이며, 학과에 따라 종합시험 일정이 상이하므로 학과의 공지사항 반드시 확인 라. 합격기준: 시험배점은 전공1, 전공2 각 100점 만점으로 하고 각 학위과정 공히 60점 이상 취득 3. 기타사항 가. 종합시험은 각 학위과정별로 2개 과목(전공Ⅰ,Ⅱ)으로 하며, 그 내용은 각 학과 별로 따로 정함. 다만, 과목별 시험내용은 해당 학과 교육과정표에 편성되어 있는 과목의 하나 또는 둘 이상을 합친 것으로 함 나. 석․박사통합과정 재학 중 석사학위만 취득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석사학위과정 종합시험 기준을 적용하며, 석사과정에서 석․박사통합과정으로 학위과정을 변경한 학생의 경우는 박사학위과정 종합시험 기준을 적용함 아주대학교 대학원 ------------------------------------------------------------------------- Applying for comprehensive examination of Spring semester, 2025 We would like to inform you of the matters regarding the comprehensive examination of Spring Semester, 2025 so if you want to take the exam run by each departments should apply within the due date. 1. Qualification: Student who earned 18 credits or more of major course for each degree course and 3.0 or better average grade and have applied for the exam during the application period with the recommendation of faculty advisor (The faculty advisor will process the exam procedure on AIMS) 2. Application period: 2025.3.12.(Wed) 09:00 ~ 2025.3.14.(Fri) 23:59 3. Procedure : application on the website(login to Portal ‘Academic Affairs → Information' → ‘Grade/Graduation'(on the upper side) → ‘Comprehensive Examination Application'(on the left side)) 4. Date of exam: To be announced by the departments during April - Please refer to the notice board from each departments for the details. 5. Passing : 60 points or higher out of the total of 100 points for each degree program - If failed to pass, re-taking of exam is possible regardless of number of tests taken 6. Study subject for examination - Master's program : MajorⅠ, MajorⅡ - Doctorate program and integrated program : MajorⅠ, MajorⅡ * As general test is progressed by study subject, inquire about detailed subjects and schedule to department 7. Confirmation of the result for foreign language test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 (Internet inquiry) - Procedure : Login to Portal → ‘Academic Affairs Information' → ‘Grade/Graduation'(on the upper side) → ‘Comprehensive Examination Application'(on the left side)) 8. Caution on applicants for qualifying examination - Before submitting the application, the test result has to be confirmed via Internet to ensure accurate application - The application period of academic affairs schedule for each semester has to be complied with, and the reception is not allowed after the deadline date that the note has to be made. (The schedule may be modified depending on the situation, and if indeed modified, it shall be posted on the homepage.) 9. For the Master and Doctorate integrated course students - If you wish to acquire Master's degree, the exam will be applied of Master's degree. - Who changed the course from Master's degree to the integrated course, the exam will be applied of Doctorate's degree. - Office of Graduate School -
-
2025-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관련 안내
2025-01-23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대학원 학사업무 진행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수강신청 및 수강지도 기간 학사업무 기간 수강지도 기간 수강신청 2025.2.11.(화) 9:00 ~ 2.17.(월) 18:00 2025.2.11.(화) ~ 3.10.(월) 개 강 2025.3.4.(화) 수강정정 2025.3.4.(화) 9:00 ~ 3.10.(월) 18:00 ※ 학사일정에 변경이 있을 경우 별도 공지 예정 나. 수강신청 전 졸업요건 취득현황 사전 점검 절차 안내 1) 목적: 수강신청 및 수강지도 시 졸업요건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점검하여 졸업사정 시 차질이 발생하는 사례 예방 2) 조회 방법 및 내용 조회 방법 조회 내용 학생 포털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졸업요건취득 현황조회(일반대학원) - 교과목이수현황 - 지도교수 지정과목 이수현황 - 외국어시험/종합시험 - 비교과과목 이수현황 - 학회지게재 현황 교수 AIMS2 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사정 →졸업요건취득 현황조회 학과 AIMS2 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사정 →졸업요건취득 현황조회 ※ 단, 학과별 전공필수 이수 여부는 별도 확인 필요 다. 수강지도 방법 및 연구학점 수강신청 관련 사항(학생 및 교수 대상 공지) 1) 지도교수가 수강지도를 하며, 지도교수 배정 전 또는 부득이한 사정 발생 시 소속학과장이 지도교수를 대신하여 수강지도를 함 2) 수강지도 방법 가) AIMS2 대학원학사 → 교과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지도등록 → 수강지도 대상자 확인 → 해당학생 수강신청 내역 확인 → 수강지도 클릭 및 저장 나) 학과장 수강지도의 경우: AIMS2 대학원학사 → 교과수업 → 수강신청관리 →수강신청 지도교수 등록에서 학과장 등록 필수 3) 졸업에 필요한 연구학점의 경우, 학과별 및 학위과정별(석사/박사/통합)로 연구학점 기준이 상이하므로([붙임1] 수강신청 안내문 참고)각 학과의 연구학점 권장이수 학기 및 권장이수 학점에 맞추어 수강신청 - 연구학점은 2개 학기 이상 수강하여야 함(대학원 학사운영규칙 36조 1항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 •석사과정: 학기당 3학점 이내 신청 •박사과정: 학기당 3학점 또는 6학점 이내 신청 4) 수강지도 이후 수강정정이 발생할 경우 재차 수강지도 필요 라. 학점교류 수강신청 1) 재학기간 중 총 12학점 초과 불과 2) 수강대상 과목: 본 대학원 교육과정에 편성된 과목 중 당해 학기에 본 대학원 미개설 항목 3) 절차: 학점교환인정제 수강신청서 작성(수업담당교수, 본인 소속 지도교수 및 학과장, 학장 서명 필요) → 학과제출 4) 협약대학원별 수강신청 기간 및 절차: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에 공지 마. 학부과목 수강신청 1) 재학기간 중 석사과정 및 박사과정은 각 6학점, 통합과정은 12학점 이내, 지도교수가 승인한 과목에 한하여 신청 가능 2) 신청 기간: 2025-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기간 3) 절차: 포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에서 학부교과구분 및 전공 선택 후 수강신청 바.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1) 재학기간 중총 6학점 이내 수강 및 학점인정가능 2) 신청 기간: 2025-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기간 3) 절차 및 제출 서류: [붙임3] 참조
-
2025-1학기 외국어시험 대체 영어 및 한국어초급 과목 수강신청 안내
2025-01-23
안녕하세요.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AI융합네트워크학과 장은진입니다. 2025-1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대체 과목으로 개설되는 영어 과목 및 외국인 학생 대상 한국어초급 과목의 수강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외국어시험 대체 영어 과목 1) 2025-1학기 영어 과목 학과 과목명 교수 학점/시간 강의시간 (강의실) 공통 영어 박정식 0/3 온라인 강의 (단, 시험은 월 18:00 ~ 21:00 다산관 205-B호에서 진행) 2) 신청 기간: 2025.2.11.(화) 09:00 ~ 2.17.(월) 18:00(본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 수강정정 기간에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 ※ 휴학생 및 2012학년도 9월 ~ 2018학년도 9월 입학한 약학과 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 4) 신청 방법: 포탈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공통 - 영어 선택) ※ 포탈에서 수강신청이 불가한 경우(기수료생) 대학원교학팀(hyesyn@ajou.ac.kr)으로 수강신청 요청 5)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120,000원/학기 나) 납부 기간: 2025.2.11.(화) ~ 2.17.(월)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다) 납부 계좌: KB국민은행 808490-29-000378 (예금주: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라) 참고 사항 - 수강신청 기간 내본인 이름 및 학과 기재후 이체 (예: 홍길동 경영) - 수강신청 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취소로 간주하여 별도의 개인의사 확인 절차 없이 자동 취소함(※ 수강신청 기간 이후 수강신청 불가) - 수강신청 취소 및 환불은 수강정정 기간(2025.3.4.(화)~3.10.(월))에 대학원교학팀으로 수강취소원을 제출한 경우에 한함 ※ 정정기간 이후 취소 시 수강료 환불 없음 6) 성적평가: PASS/FAIL (0학점) ※ 외국어시험 대체 영어 과목 성적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여부를 판정하기 위한 것으로 당해학기 정규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음(평점평균에 반영되지 않으며 성적평가표에도 표시되지 않음) 7) 2019-2학기부터 수업 운영이 변경되었으며, 아래 내용 참고 * 운영 변경 내용 변경 전 (2019-1학기 까지) 변경 후(2019-2학기부터) 2011-1학기 이전 입학생 적용(요약) 2011-2학기 이후 입학생 적용(요약) 입학 시기 구분 없음 - 외국어시험 결과에 따라 초급, 중급 수업 실시 - 외국어시험 미응시 자 초급반 편성 - 초급반, 중급반 관계없이 한 학기를 이수 시 영어 자격 요건 충족으로 인정 - 외국어시험 결과에 따라 초급, 중급 수업 실시 - 외국어시험 결과 초급반으로 편성되는 자 초급 및 중급 이수 - 중급반 편성시 중급반만 이수하여 영어자격 요건 충족 - 외국어시험 미응시 학생은 초급반 편성 -기존의 초급반, 중급반 구분 없이 초급 및 중급 내용을 통합하여‘영어’수업 실시 - 외국어시험 미 응시 학생은‘영어’과목 이수 - 본 수업에서 패스할 경우 영어자격 요건 충족으로 인정 * 운영 변경에 따른 외국어시험 대체과목 수강 대상자 안내 구분 변경 전 (2019-1학기까지 이수 기준) 변경 후 (2019-2학기부터) 영어(초급) 및 영어(중급) 모두 이수대상자 영어(초급) 및 영어(중급) 모두 이수한 자 영어 이수 의무 없음 영어(초급)만 이수한 자 영어 이수 의무 두 과목 모두 미 이수자 영어 이수 의무 영어(중급) 이수 대상자 영어(중급) 이수한 자 영어 이수 의무 없음 영어(중급) 미 이수자 영어 이수 의무 ※ 대학원 주관 외국어시험 합격자 및 공인외국어시험 성적 제출을 통하여 외국어면제가 된 학생은 수강 대상자가 아님 나. 한국어초급 과목 1) 2025-1학기 한국어초급 과목 학과 과목명 교수 학점/시간 강의시간 (강의실) 비고 공통 한국어초급 이건희 0/3 수 18:00 ~ 21:00 (다산관 505호)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 2) 신청 기간: 2025.2.11.(화) 09:00 ~ 2.17.(월) 18:00(본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 수강정정 기간에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 대상: 일반대학원 소속 외국인 재학생 및 수료생 4) 신청 방법: 포탈로그인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신청(공통 - 한국어초급 선택) ※ 포탈에서 수강신청이 불가한 경우(기수료생) 대학원교학팀으로 수강신청 요청 (hyesyn@ajou.ac.kr) 5) 수강료: 없음 6) 성적평가: PASS/FAIL (0학점) ※ 한국어초급 과목 성적은 당해학기 정규 성적에 반영됨 (평점평균에 반영되지 않지만 성적평가표에는 표시됨) 다. 유의 사항 - 외국어시험 대체 과목은 매 학기 개설되며 재학기간 중 수강 가능 - 자국어가 영어가 아닌 외국인 학생의 경우 학위청구논문 자격 획득을 위한 외국어 시험으로 영어 또는 한국어 중 택일할 수 있음 - 대학원에서 개설하는 영어 또는 한국어초급 과목을 PASS할 경우 외국어시험 또는 한국어시험 면제. 즉, 학위청구논문 자격을 획득한 것으로 인정함
-
2025년 1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2025-01-07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취득을 위한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주관 외국어(영어)시험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가. 외국어(영어)시험 1) 시험과목: 영어(교내 출제) 2) 시험항목: 문법, 어휘, 독해(청해 제외) 3) 출제문항: 50문항/객관식 사지선다형 4) 합격점수 - 석사과정: 60점 이상(100점 만점) - 박사 및 통합과정: 70점 이상(100점 만점) 나. 응시대상 1) 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및 수료생 2) 자국어가 영어가 아닌 외국인 * 자국어가 영어인 외국인은 해당 사항 없음 다. 시험일정 구분 일정 시험 신청 및 응시료 납부 기간 2025.01.09.(목) ~ 2025.01.13.(월) 시험 응시 취소 신청 기간 2025.01.16.(목) ~ 2025.01.23.(목) 15:00 고사실 및 유의사항 안내 2025.02.03.(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시험일시 2025.02.06.(목) 16:00 ~ 17:10 (총 70분) 결과 발표 2025.02.13.(목)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라. 시험 신청 및 응시료 납부 1) 신청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외국어시험신청 2) 응시료: 15,000원 3) 응시료 납부 계좌: KB국민은행 808490-29-000378 / 예금주: 아주대학교(일반대학원) - 응시료 입금 시 반드시 본인 이름과 학과명 기재 (예: 홍길동 기계) - 시험 신청 및 응시료 납부가 모두 완료되어야 시험 접수가 완료됨 마. 응시 취소 1) 취소방법: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 제출 2) 제출방법: 기한 내에 이메일(grad@ajou.ac.kr) 또는 대학원교학팀 방문 제출 바. 유의사항 1) 대학원 외국어시험 기 합격(면제)자 추가 신청 불필요 - 합격(면제) 여부 확인 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일반대학원) → 외국어시험종합시험 화면 2)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 접수 분에 한하여 응시료 환불 가능 3) 코로나19 대응 안전 수칙 준수 및 고사장 출입 통제 협조 4)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택일),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지참 ※ 신분증 미지참 시 시험 응시 불가 5) 시험 시작(16:00) 이후 고사실 입실 불가 6)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어시험 면제 신청 기간: 2025년 3월(한달간)예정
-
2025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 자격회복 신청 안내
2024-12-31
2025-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대하여 논문제출 자격 회복 신청을 아래와 같이 접수하오니 대상 학생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상자: 2025-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입학시점 기준으로석사과정 6년,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10년을 초과한 자(단, 휴학기간은 이 기간에서 제외) 나. 승인 절차 및 제출 기간 구분 내용 기간 학생 신청서 작성→지도교수 서명→학과 제출 2025.1.10.(금) ~ 1.16.(목) (자격회복 승인 후) 연구등록 재학생 등록기간 다. 유의 사항 - 이전 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회복 신청 후,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지 않고 이번 학기에 다시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다시 자격회복을 신청해야 함 - 학생의 제출자격회복 결과가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되어야 하므로2025년 8월 졸업예정인 학생들은 반드시 기한 내 신청 요망
-
서울대학교 의료정보연구실 연구원 모집
2025-02-28
서울대학교 의료정보연구실 연구원 모집 서울대학교 의료정보연구실에서는 LLM을 활용한 의료정보연구에 참여하여 관련 연구를 같이 수행할 연구원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분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자 자격요건] 학력: 학사 또는 석사 (휴학생 가능),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 모집인원: 0명 업무역량: - 업무 수행에 필요한 Python 프로그래밍 스킬 [근무조건] 근무형태: 개인 고용 계약직 근무기간: 2025년 3월부터 (최대 2년) 근무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연구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급여조건: 3,000만원 (연봉) 4대보험: 지원안됨 (퇴직금 X) [근무내용] 데이터 전처리 python 코드 리펙토링 작업 [특별조건] 첫 두 달은 인턴근무 후 장기계약 여부 결정. 첫 근무 두 달 동안 인건비는 60% 지급하며, 지급하지 못한 40% 급여는 연말에 인센티브로 제공할 예정임. [제출서류] 성적증명서 (학부, 대학원) 이력서 (한글) 혹은 CV (영어) 자기소개서 (한글) [문의 및 서류접수] 서류접수 마감: 2025.3.16 (일) 담당자: 당지연(dangjy14@hanmail.net) [채용절차] 1차 서류전형 후 2차 면접
-
[현대자동차] 2025년 3월 신입채용(~3/14(금) 17시까지)
2025-02-28
Come Grow with Us 현대자동차 2025 3월 신입채용 Team Hyundai가 만들어 갈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글로벌 누적 1억대 생산 달성, 이제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1억대의 미래를 향해 또 한 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시, 첫 걸음을 내딛고 있는 Team Hyundai에서 여러분의 내일을 그려보세요. ■ 모집기간 3/1(토) 9:00 – 3/14(금) 17:00 까지 ■ 지원대상 학/석사 기졸업자 또는 ‘25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이신 분 ■ 지원방법 https://talent.hyundai.com 에서 온라인 지원 ■ 채용프로세스 서류전형 → 직무면접/인성검사 → 종합면접 → 채용검진 → 입사 ※ 공고별 자격 요건 및 프로세스가 상이할 수 있으니 세부 요건을 확인해주세요. ■ 모집 분야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 모집직무 생산/제조 •구매/부품개발 •생산기술 •품질 •국내생산 •파이롯트 사업/기획 •경영전략/기획 •글로벌사업 •국내사업 •재경 •상품전략/기획 •홍보/마케팅 경영지원 • HR •안전경영 •비즈니스 지원 ■ 유튜브 라이브 설명회 Team Hyundai Talk Live 관심있는 직무에 대해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 지금 바로 사전 신청하세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 사전신청안내 • 일정 : 2/27(목) – 3/4(화) 23시 59분까지 • 참여 안내 : 사전 신청 접수 > 신청 인원 안내 메일/문자 확인 • 참석 대상자에게는 3/5(수) 오후 접속 URL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1. 일시 : 2025년 3월 7일(금) 13:00 – 18:00 / 현대자동차 채용 YouTube 채널 2. 채용 설명회 • 3월 신입채용 소개 : 13:00 – 13:30 3. 생산/제조 부문 직무 설명회 • 생산 : 13:40 – 15:00 - 공정기술(울산공장) - 품질관리(울산공장) - 상용설비관리(전주공장) - 생산관리(아산공장) • 제조 : 15:30 – 16:30 - 자동화설비기술(울산공장) - 생산기술(아산공장) - 선행생산기술(남양연구소) • 품질/구매 : 17:00 – 18:00 - 파이롯트 개발 - 제네시스 품질관리 - 부품개발/부품구매
-
안녕하세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를 안내드립니다.
2025-02-05
안녕하세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를 안내드립니다. 채용공고 세부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aict.plusrecruit.co.kr/#/recruitment/detail/26 감사합니다.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 채용공고
2024-12-30
-
2024년도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 개최 안내
2024-10-30
본교 연구실 안전에 대한 전 구성원의 관심을 고취하고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연구실 안전의 날'행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목 적 - 본교 연구실 안전에 대한 전 구성원의 관심 및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의식 제고 - 연구활동종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안전관리 활동 보상체계 마련 - 연구실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안전교육 이수율 상승 도모 2. 일 시 : 2024.11.4.(월) ~ 11.8.(금) 3. 행사 주요내용(상세 내용 및 참여방법은 붙임1 참조) 번호 일시 행사명 참여 대상 상금 및 상품 지급 1 11.6.(수) 15:00 연구실 안전 스마트 퀴즈 대회 24년도 2학기 연구실 안전교육을 이수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 (11.5.(화)까지) 1위 : 30만원 2위 : 20만원 3위 : 10만원 4~6위 : 5만원 7~10위 : 1.5만원 상당의 상품 2 11.4.(월) ~ 11.8.(금) 출석체크 & OX퀴즈 전 구성원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30인 추첨) 홍보물 인증샷 이벤트 1~2만원 상당의 상품(학부생 20인 추첨) 연구실 공동 상품(연구실 5개실 추첨) 3 4 6행시 이벤트 3~5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자 4인 선정) 5 아차사고 요인 발굴 이벤트 3~5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자 4인 선정) 6 연구실 일상점검 이벤트 교내 중·고위험 연구실 치킨 기프티콘(3개실 추첨) 7 11.7.(목) ~ 11.8.(금) 체험 안전 교육 (13:00 ~ 17:00) 전 구성원 각 체험별 선착순 사은품 증정 * 혜강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 8 ~11.8.(금) 안전교육 이수율 이벤트 각 학과 안전교육 담당 직원 3~5만원 상당의 상품 (이수율 상위 4개학과 담당자) 9 11.11.(월) ~ 11.15.(금) 만족도 설문조사 학부생 및 대학원생 기프티콘(20인 추첨) 4. 기타사항 - 출석체크 & OX퀴즈 당첨자는 11.17(일)까지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상금 지급 시 공제됨.
-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연구실 소개 책자
2024-10-15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연구실 소개 책자
-
박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2024-05-03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5. 논문제출자 이력서(자유양식)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
석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2024-05-03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대체실적 심사원 (해당자에 한함) 4.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5.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투고/발표 예정인 경우에는 [6-3. 투고/발표예정서 제출] *발표를 한 이후에는 [6-4. 발표확인서] 제출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
2021학년도 컴퓨터공학과 연구실 소개 책자
2021-12-09
2021학년도 컴퓨터공학과 연구실 소개 책자입니다.
-
논문계획서 심사 요청서 및 결과서 (Proposal Defense)_박사, 석박사통합
2020-06-16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일 기준 최소 6개월 전에 학위논문계획서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논문심사 공개발표일이 2020년 11월 30일일 경우 논문계획서 심사 요청서 및 결과서를 공개 발표일 6개월 전인 2020년 5월 30일 이전에 제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