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 FAQ
  • Q&A
  • 공개자료실
  • 원우회

공지사항

HOME게시판 공지사항
정보통신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복학생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출력기간 안내 (2/17-2/28)
작성자 안혜진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0-01-28 마감일 2020-01-28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1090
공지부서 정보통신대학원교학팀 

1. 등록

 

대상자

고지서출력기간

등록기간

등록방법

재학생

2/17(월)

AM 10:00

~2/28(금)

2/24(월)

~2/28(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또는 계좌이체

*토스 등 간편 송금 어플 사용하는 경우 이체 불가

은행영업시간만 납부 가능

국민은행 : 09:00  ~ 16:30

우리은행 : 00:10  ~ 23:50

2020-1학기

복학생

 

 

등록불가자

휴학생 : 수강 정정기간 시작일(2월29일) 전 복학신청 후, 수강 정정기간을 이용 수강신청을 하고, 추가 등록기간 등록 가능

미수강신청 재학생 : 미수강신청인 학생의 경우 고지서 출력이 불가함. 수강정정기간 수강신청 후 추가등록기간 등록 가능

 

 

2. 등록금 고지서 발급 안내 (2.17(월)10:00 부터 고지서 출력가능)

 

. 본교 홈페이지

http://www.ajou.ac.kr=>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

http://ict.ajou.ac.kr=> 좌측 배너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클릭 => 고지서 출력

 

* 출력이 안 될 경우: 도구- 호환성 보기 클릭- 재로그인

 

 

3. 등록금 납부 방법

 

.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 안내

1) 가상계좌는 학생 개개인에게 부여된 등록금 납부전용 계좌로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2) 등록금 분할 납부 불가하며 입금 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맞지 않을 경우 입금이 되지 않거나 입금처리가 되더라도 가상계좌가 닫히게 되어 더 이상 입금이 불가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전체 금액을 한번에 입금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3) 가상계좌에 등록금액을 입금하면 (자율경비제외가능) 등록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4) 토스 등 간편송금어플을 이용하여 이체하실 경우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 실납부액이 '0'인 전액장학생도 필히 은행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무료복학생 해당사항 없음)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수납은행을 통한 납부 (은행 방문을 통한 납부)

- 수납은행 : 국민은행, 우리은행

- 은행창구에 수납의뢰 시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해야 함

 

4.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 안내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납부 당일 은행업무가 종료되고 납부데이터가 AIMS에 전송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가상계좌 납부시, 당일 19시부터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우리은행 가상계좌 납부시, 익일 오전 930분부터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http://www.ajou.ac.kr=> 로그인 => 좌측 배너 [재학생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클릭 => 확인서 출력

 

 

5. 등록 후 휴학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전액 반환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5/6 반환

.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2/3 반환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1/2 반환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6. 등록금 고지서 내 원우회비 납부 관련

 

- 원우회비는 출석수업 및 중간/기말고사시 식사 지원비용, 입학/졸업식 부페운영, 원우회 활동(개강/종강총회, 단합산행)

  등에 투명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우회비(10만원)는 강제 납부사항이 아닙니다만,  원우회비의 활용취지를 감안하시어 많은 원우분들의 자발적인 납부를

  요청드립니다.

 

- 납부방법 등록금 고지서에 고지된 수업료와 원우회비를 합하여 등록금과 한번에 납부

            (원우회비 별도 납부는 불가합니다. 가상계좌는 1회성으로 한번 입금되면 계좌가 닫혀, 추가납부하실 수 없습니다.)

 

7. 그 밖의 문의사항

 

- 등록 : 031-219-1833  (huizhen@ajou.ac.kr)

- 성적장학 : 031-219-1829

- 학비감면, 학자금 대출 : 031-219-1832


  

등록금납부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기간(2/24~28) 중에 등록담당자(18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정 보 통 신 대 학 원 교 학 팀

정보통신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0-1학기 신입생 전적대학원 학점인정 신청 안내
다음 [수강신청] 2020-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이전

다음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대표전화:031-219-1829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