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모집요강
    • 입학안내
    • 군인/군무원 입학안내
  • 장학제도
  • 입학자료실
    • 입학자료실
    • 입학 FAQ
  • 온라인접수

군인/군무원 입학안내

HOME입학 모집요강군인/군무원 입학안내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안내(야간) [군인/군무원]

 

 1. 모집인원 학과(전공분야)

 가. 모집인원: 석사학위과정 (각 전공별 OO 명)

 나. 모집학과 및 전공분야

 

학과명

세부전공명

정보통신공학과

정보통신전공

정보통신/C4I 전공

사이버보안전공

사이버보안/C4I 전공

IoT(사물인터넷) 전공

C4ISR 전공

지능형소프트웨어 전공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

 

3. 지원자격

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나. 현역 군인(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무원

다. 관계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하다고 학력이 인정되는 자

라. 본 대학원 지원전공과 학사학위 전공이 동일하지 않아도 지원 가능함

 

 

4. 전형일정 원서접수 방법

 

원서교부/접수

면접일

합격자발표일

등록기간(예정)

2019학년도 전기

수시1차 모집

2018.11.19(월) -

2018.12.03(월)

2018.12.08(토)

2018.12.14(금)

2019.01월중

 

가. 원서접수(온라인) 및 제출서류

   -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 왼쪽 배너 [신입생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에서 원서작성

      (http://haksa.ajou.ac.kr/gexaAplyInformationWeb.html)

   - 원서작성 및 저장 완료 후, 다음과 같이 서류를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① 대학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평점 및 백분위 모두 표기되어야 함)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를 함께 제출요망

         *평점 및 백분위 모두 표기가 된 성적증명서 제출 요망

     ② 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1부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수료를 증명하는 서류를 함께 제출요망)

     ③ 복무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④ 반명함판(3cm*4cm) 사진 2매 (규격에 맞게 제출바람)

        ※ 서류는 발행일로부터 최근 3개월 이내여야 하며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외국대학 졸업자는 졸업 및 성적증명서 원본과 한글로 번역된 공증서류(졸업/성적증명서 각각)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원서작성시, 홈페이지 [입학]-[입학자료실]에서 온라인 입학원서 작성방법 안내 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제출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종합관 914호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16499)

   ■ 입시전형료: 55,000원 (입금처: 632-15-000867 (SC제일은행 : 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예금주 : 아주대정통원)

      * 입금자명은 반드시 지원자 본인의 성명으로 해야 함.

 

 

나. 원서접수(오프라인) 및 제출서류

   -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홈페이지의 게시판 [입학자료실]에서 입학원서 다운로드 작성

   - 작성된 입학원서를, 위 (온라인 원서접수 시의) 제출서류 4가지와 함께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입학원서 및 서류제출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종합관 914호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16499)

   ■ 입시전형료: 55,000원 (입금처: 632-15-000867 (SC제일은행 : 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예금주 : 아주대정통원)

      * 입금자명은 반드시 지원자 본인의 성명으로 해야 함.

   ■ 유의사항

     ① 서류 미제출, 면접고사 불참은 결시로 처리됨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서류전형, 장학혜택 제외 등)에 유념하시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확인 후 제출바랍니다.

     ③ 입학원서에 기재된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은 해당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시에는 인정되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십시오.

     ④ 모든 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원본이어야 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⑤ 서류제출 기한을 엄수해 주시기 바라며, 서류제출기한 경과 , 서류 미제출로 간주합니다.

     ⑥ 수험표는 따로 없으며, 면접고사 당일에는 신분증 지참을 부탁드립니다.

     ⑦ 합격 , 소정의 기한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5. 기타유의사항

가. 공통사항

   1) 원서접수기간 내에 원서 미접수 및 서류를 미제출한 지원자는 면접 고사에 응시 불가합니다.

   2) 원서접수기간이 종료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어떠한 통보 없이 면접에 불참할 경우 입시전형료 환불은 불가하므로

      전형료 입금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3) 면접일(면접고사)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배정받은 면접시간 10분전까지 대기실에 입실하여 주십시오.

 

나. 외국소재 대학의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인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 하십시오.

   1) 졸업 및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원본으로 각 1부씩 제출

   2) 해당국가 대사관에서 정규 대학임을 확인하는 "대학인정서"1부 제출(아포스티유 협약권 학교는 제외)

   3) 위의 모든 서류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을 받아 공증서와 함께 제출

   4) 제출서류 중 원본서류의 반환을 원할 경우, 원본확인 후 반환가능하오니,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으로

      직접 방문 수령 바랍니다.

 

 

6. 특   전

가. 신입학 시 자비취학추천이 공문으로 도착한 지원자의 경우, 재학기간내 매학기 학비감면 수혜가능

   (*자비취학추천 관련 프로세스는 아래 [7. 군인/군무원 자비취학추천신청 안내] 참조)

나. 개설과목 내 지정된 온/오프라인 수업 선택 수강 가능

다. 박사학위과정에 진학가능한 정규 공학 석사 학위 취득

라. 전군 학군 체결(육,해, 공군, 해병대, 국직부대)로 특별전형 입학, 제휴 대학원간의 상호 학점 교류 가능

마. 평생 ID 부여로 졸업 후에도 무료 수강 지원가능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과정은 Offline수업(매주 , , 야간) e-learning 병행합니다.

  (특히, e-learning 전군 어디서나 스마트폰 또는 pc 수시 수강 가능)

 

 

7. 군인/군무원 (· 제휴협약에 의한) 자비취학추천 신청 절차 안내

 

본교 원서접수 기간내, 본인이 소속된 군 내부에 공지된 자비취학추천자 모집공고 중         *아래 해당 신청차수에 공고된 방법으로 신청

 

 
    ⇒

 

신청완료여부를 입학원서에 기재 (*기재 방법은 정통원 홈페이지 입학자료실 [입학원서 작성방법]에서  확인)

 ⇒

 

  합격 후, 본등록기간 전,   

  (국방부 및 교육부 경유한)

  취학추천공문이 교학팀에

  도착하면 50%학비감면을

  적용받게 됨

 

★ 자비취학추천 신청가능 차수

2019학년도 전기 수시1차 원서접수 기간

 
    ⇔  

//공군 자비취학추천(가능) 신청차수

2018.11.19(월) - 2018.12.03(월)

(5차) ~2019.01.10까지

※ 자비취학추천 신청기간은 각 부대의 행정적 상황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으며, 위 날짜는 국방부 마감일자 기준임을 유의바랍니다

 

★ 자비취학추천 신청방법

1. 육군: [국가입사정보체계] 사이트 직접 신청

2. 해군/공군/해병대: 부대내 인사계 또는 교육담당자에 신청 또는 공문 상신

   * 더 구체적인 문의는 부대내 인사담당 또는 교육담당부서로 부탁 드리며, 이번 2019학년도 전기 정시 지원자는

     제시된 신청차수에 반드시 신청하여야, 등록금 납부 50% 학비감면이 가능함을 유념하여 주십시오.

   * 참고: 위 신청을 하지 않을 시, 미취학추천군인으로 분류되어, 40% 학비감면이 적용되시며, 입학 후,

           매학기 시작 전 방학기간에 복무/재직확인서 원본을 1부 제출하셔야만 합니다.

  ※ 유의사항: 신입생 최종등록기간 전까지만 접수 가능, 그 이후에는 어떤 자비취학추천 신청도 불가함

                (정보통신대학원 운영기준 3조3항)

 

 

8. 문 

행정서비스 지원가능 시간대

입시 담당자 연락처

학기중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전 화

031) 219 - 1832

방학중

변동예정(홈페이지 참조)

Email

dolza@ajou.ac.kr

※ 더 구체적인 학비감면 및 장학 혜택은 정통원 홈페이지 [입학]-[장학제도]에서 확인바랍니다.

※ 커리큘럼은 정통원 홈페이지 [교육]-[교과과정] 및 [교과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이전

다음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대표전화:031-219-1829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